무대에 서고 싶은 그 열정으로 오디션을 보자!

다운로드: 

 정보


처음은 사실, 오디션도 보지 못했습니다.
그니까, 1차 원서에서 자꾸 떨어져서 오디션을 볼 기회도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저는 경험도 없었고 나이도 어렸기 때문에 학교 교수님들께서 떨어지는 거라고 했습니다.
어디 감히 어린게 벌써 무대에 올라가려고 하냐면서 말이죠..
저는 너무 억울했습니다. 3년 내내 공연하고 싶어서 열심히 실력을 키워왔는데 기회조자 없다니 말이죠.
1차 원서에서 계속 떨어지다 보니 나중에 오기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큰 일을 저질렀습니다.
바로, 거짓말이었죠..
원서에 공연경험란에 학교 교수님께서 연출하시는 극을 올렸습니다. 응시하기 클릭하기가 그렇게 떨리고 무서웠던 적은 처음입니다. 하지만, 너무 억울하고 떨어지더라도 실력에서 떨어지고 싶어서 클릭을 누르고 말았습니다. 다다음날 문자가 왔더라구요. 1차 서류 합격이라구요.
마음속으로 좋기도 했지만 조금 두려움도 있었습니다. 가서 공연 관련된 걸 물어보면 어쩌지 하면서 그 후로 저는 거짓말로 올렸던 공연을 공부하기 시작했죠. 연출님 부터 시작해서 줄거리 음악 등등.. 그리고 정말 열심히 오디션 준비했습니다. 지정곡도 피아노 쳐가면 정확한 박자와 음을 찍으면서 공부하고 지정곡에 대한 상황도 열심히 분석했습니다. 
오디션 날! 처음보는 오디션이기에 어떻게 옷을 입고 가야하고 어떻게 머리를 해야하고 화장을 해야하는지 하나도 몰라서 기숙사에 있던 선배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선배는, 너의 매력이 최대한 보일수 있는 옷과 머리를 화장을 해라! 라고 하셨지요. 너무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아서 처음에 이해하지 못하고 그냥 막상 거울을 보았습니다. 평범한 외모라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옷부터 내 얼굴과 잘 어울리는 옷을 골랐습니다. 그리고 키가 커 보이기 위한 옷을 입고 그리고 오디션 볼 때 불편하지 않을 만큼 편안하지만 준비된 옷을 입었습니다. 머리는 여성스러움을 돋보이기 위해 풀르고 화장은 너무 진하지 않게 얇게 했습니다. 
오디션 장에 도착하자 저는 놀랐습니다. 저도 키가 큰 편인데 오디션 장에 있던 여자분들이 다 키가 저만큼 큰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얼굴도 다 반반했습니다. 들어가자 마자 기가 죽었지만 약해보이지 않기 위해 당당하게 들어갔습니다. 1차 오디션 연습실안에 들어갔는데 모두들 그 큰 연습실안에서 노래 연습을 하고 목을 풀었습니다. 처음 보는 사람들이었지만 쭈뼛쭈뼛 하지도 않고 모두 자기가 지금 해야 할 것을 했습니다. 저 또한 떨렸지만 떨리지 않은 척 제 할 일을 했습니다.
한명 씩 번호를 불리면서 제 차례가 다가왔습니다.  제 차례가 되자 저는 오디션 장에 들어갔습니다.
들어가서 인사를 하고 노래를 시작하라고 연출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지정곡을 끝까지 들으시고 저한테 질문을 하셨습니다. 음악감독님이 질문하셨습니다. 이력서에 쓰신 공연을 제가 음악감독을 맡았는데 본인을 보지 못했는데 어떻게 된 것이죠? 저는 이 상황을 당황했으나,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사실, 여러차례 오디션에 원서를 접수 했으나 계속 떨어졌습니다. 10번차례 떨어져서 오기가 생겨 이번에는 거짓말을 해서라도 실기를 보여드라자! 라고 맘을 먹고 거짓말을 했습니다. 거짓말을 한거 정말 죄송합니다. 하지만 이렇게라도 오디션을 보고 싶었습니다."
이렇게 대답했더니 감독님들과 연출님이 크게 웃으시더라구요. 다행히 2차까지 합격을 했고 지금은 공연을 올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신인이라고 원서붙기 조차 힘듭니다. 분명히, 오디션공지방에는 신인도 뽑는다고 되어있는데 원서부터 떨어져서 너무 허무합니다. 물론 제 방법이 옳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디션장에서 감독님들과 연출님들은 저의 그러한 열정을 보신것 같습니다.
아직, 신인이라서 계속 원서 떨어지시는 분듣! 희망을 잃지 마세요! 무대에 서고싶은 그 큰 열정으로 오디션을 봅시다!! 그럼 우리도 무대에서 빛날 수 있을거예요!! 아자아자 화이팅!!!!
  • 오디션후기
  • 서유진(ANK***)
  • 2013/12/23

 댓글

 본 사이트에 등록된 모든 정보에 대한 책임은 OTR에 있지 않습니다. OTR은 단지 각종 오디션 정보를 중개할 뿐 본 사이트의 오디션 내용과는 아무 연관이 없습니다. 따라서 OTR은 본 사이트에 등록된 오디션 정보로 인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오디션 정보 이용자께서는 이 점을 유념하시기 바라며 오디션 응모시 특별한 주의를 요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