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광고

의정부예술의전당, 가족공연예술축제 개최.

예술극장으로 풍덩~ 이번엔 물속이다!

 정보


Image title


2018년 여름, 111년만의 역대급 무더위 한 가운데…

최강의 폭염도 얼려버릴 쿨~한 예술체험프로그램이자 온 가족 모두가 공연장과 친해지는 보물 같은 시간이 찾아온다!

매년 8월,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에서 선보이는 신개념 가족공연예술축제 <2018 예술극장, 보물찾기>가 오는 8.17(금)-19(일) 3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 구석구석에서 펼쳐지는 것.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2018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문예회관 공연기획프로그램 지원사업」선정작으로 2016-2017년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2018 예술극장, 보물찾기>는 매회 문예회관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하고 톡톡 튀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경기북부지역의 대표적인 여름시즌 가족공연예술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예술극장, 보물찾기>는 관객들이 다양한 형태의 공연예술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토록하고 공연장의 정형화된 장소의 제약을 넘어 공간의 확장성과 콘텐츠의 다양성에 초점을 맞춘 신개념 무료 공연 · 전시 ·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오직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개념 가족공연예술축제 <예술극장, 보물찾기>는 대극장 무대 위, 극장로비, 야외광장 등 공연장 전 지역을 공연과 전시, 만들기와 체험놀이가 있는 ‘공연예술 체험 놀이터’로 꾸미고, 공연장 1,2,3층을 바닷속 심해(深海)로 탈바꿈시켜 온 가족 모두가 마치 신비한 물속에서 갖가지 공연예술프로그램을 즐기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예술극장, 보물찾기>의 자랑, <한 뼘 공연>에서는 ‘극단 푸른해’, ‘달콤쌉싸름한 인형극단’, ‘독립예술가 임선영’, ‘극단 로.기.나래’, ‘상상발전소’를 비롯해 ‘서커스.D.랩’ 그리고 ‘극단 서울사람’과 ‘바라딘’ 등 국내를 대표하는 어린이극 창작단체들이 참여하고, 극장 로비에 설치되는 대형에어돔과 에어바운스 등을 통해 차별화된 한 뼘 공연(3-10분으로 구성된 소규모 공연)을 선보여 소중한 것을 발견하듯 아기자기한 ‘예술극장, 보물찾기’의 숨은 재미를 만나 볼 수 있다.

축제기간 동안 어린이뿐만 아니라 부모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공연> 극단 필통의 ‘물싸움 Part1-너무 오래된 전쟁’은 야외분수대에서 관객들이 배우들과 함께 물탱크, 물 비행기까지 동원된 엄청난 물싸움의 끝을 경험 할 수 있다. <만들기, 놀이>에서는 참가자가 직접 재활용품을 이용해 나만의 ‘배’와 ‘바닷속 친구’를 만들고 야외에 설치된 수로에서 직접 띄워보는 등 온 가족이 참여 가능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공연프로그램에 이어 체험전시 <Under the sea>가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 객석에서 펼쳐진다. <Under the sea>는 공연장 객석공간에 5M 크기의 대형 공중 고래와 대왕문어, 각종 산호초와 물고기를 설치하고, 블랙라이트의 야광효과를 극대화시켜 참가자들이 실제로 아쿠아리움으로 들어온 듯한 환상적이고 특별한 체험전을 경험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2018 예술극장, 보물찾기>의 특별공연인 ‘예술무대산’의 <꺼내지 못한 이야기-상자>가 8.17(금)-19(일) 3일간 대극장 무대 위 특설 무대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상자>는 한 입양인이 자신의 어린 시절 겪었고 느꼈던 일을 동화적 상상력으로 회상하는 이야기로서 의정부예술의전당 상주단체 ‘예술무대산’이 예술교류 공동제작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캐나다 ‘팡게아 극단’과 공동으로 제작하여 ‘2015 공연베스트 7’, ‘제2회 G-PAFE 베스트 콜렉션 3’ 에 선정되는 등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작품으로 <2018 예술극장, 보물찾기> 축제의 시작을 알리게 된다.

특히, <상자>는 무대 위에 설치되는 특별 객석을 통해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물어 배우와 관객이 한 공간에서 호흡하며, 섬세한 교감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2018 예술극장, 보물찾기>는 「2018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문예회관 공연기획프로그램 지원사업」선정작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의정부예술의전당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사업비의 일부를 문예진흥기금으로 지원받아 진행한다.

다양한 공연과 만들기, 체험과 참여놀이까지 온 가족을 위한 신개념 가족공연예술축제 <2018 예술극장, 보물찾기>에서 막바지 여름을 시원하게 만끽하자.

특별공연 <상자>를 제외를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공연예매 및 문의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 www.uac.or.kr, 전화 031)828-5841~2 또는, 인터파크 www.interpark.com 전화 1544-1555에서 가능하다.


『축제를 더 신나게 즐기는 Tip!!』

즐거운 놀이와 공연관람을 위해 여분의 옷과 마른수건은 필수!

나만의 배를 만들 수 있는 플라스틱병, 우유병(폐품), 물총 등도 준비해 주세요!

  • 공연뉴스
  • otr 실장(kim***)
  • 2018/08/10
  • 의정부예술의전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