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광고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기획시리즈 <평창One>

- 뮤지컬 배우 손준호 MC, 넌버벌 퍼포먼스 <JUMP>, 서울국악예술단 <버꾹춤> 등 초청공연도 열려

 정보


Image title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기원 기획시리즈 공연 <평창One> 공연이 오는 1월 13일 막을 올린다. 1월 매주 토요일마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평창One>에는 전문 예술가 뿐만 아니라, 총 100여명의 평창 지역주민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

<평창라이브아트 페스티벌>이라는 타이틀로 1월 13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열리는 이번 공연은 뮤지컬 배우 손준호의 사회로 진행된다.

Image title


평창 지역주민들의 삶이 예술이 되는 날!”

- 평창 지역주민으로만 구성된 문화예술 12개 팀 무대에 올라

- 뮤지컬 배우, 넌버벌 퍼포먼스, 중창단 등 다양한 장르의 초청팀도 한 무대에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기원 기획시리즈 공연 <평창One>의 일환인 4개 공연은 모두 ‘평창’을 주제로 삼고 있다. 또한, 예술가와 지역주민이 하나의 주제 아래 같은 무대에 오른다는 것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

기획시리즈 공연의 두 번째인 <평창라이브아트 페스티벌>에는 생활문화동호인, 지역 청소년 음악동아리 등 각자의 자리에서 꾸준히 문화예술을 즐기던 평창의 주민들이 그간 닦은 자신들의 기량을 마음껏 선보일 예정이다.

더하여 지역주민들의 무대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초청공연에서는 뮤지컬, 넌버벌 퍼포먼스, 전문 중창 등의 장르의 최고들이 모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초청된 공연팀은 TV프로그램 ‘오!마이베이비’ 등에서 활약한 바 있는 뮤지컬 배우 손준호, 넌버벌퍼포먼스 <JUMP>, 서울국악예술단, 남성중창단 에클레시아 등이다.

추위와 접근성,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진부면 하진부리에 위치한 “평창 라이브사이트 공연장”

기획공연 시리즈가 열리는 가설무대는 평창군 진부면 하진부리에 위치한 평창송어축제장 내에 위치하고 있다. 정식명은 ‘평창라이브사이트’이다.

본래 라이브사이트는 2018평창올림픽의 경기를 생중계하고 국가대표 참가경기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지만, 올림픽 개막일인 2월 9일부터 폐막일까지는 올림픽 생중계 및 응원전 및 문화공연을, 1월에는 사전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의 공연 및 전시프로그램, 워크샵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공간은 200석 규모의 객석을 갖춘 지상 2층의 문화복합공간이며, 접근성과 방한에 특별히 신경을 쓴 공간이다.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주민과 관광객들이 동계시포츠와 함께 다양한 공연, 작품전시회 등 문화예술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내달 25일까지 운영된다.

평창지역 주민들과 아티스트와의 컬라버레이션을 통해

장르, 지역, 세대 간의 경계를 허물고 “하나”로 어울어지는 화합의 판

1월 한 달 간 매주 토요일 차례로 진행되는 4개 공연에는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 폭 넓은 세대의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울린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컬라버레이션을 시도한 지역 주민과 아티스트가 장르, 지역, 세대 간의 경계를 허물고 모두 하나로 어울어지는 화합의 장인 셈이다.

공연은 모두 매주 토요일 오후 3시에 진행되며,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누구나 부담 없이 찾아와 즐기고 갈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남녀노소할 것 없이 평소 문화예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라면 더없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입장은 예매없이 현장에서 선착순 200명으로 제한하고 있으니, 눈여겨 보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늦지 않고 찾는 것이 좋겠다. (공연장 입장은 공연 30분 전부터 가능)

  • 공연뉴스
  • otr 실장(kim***)
  • 2018/01/11
  • 평창동계올림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