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광고

[남한산성],한국뮤지컬대상 특별상 & 작곡상 수상

성남아트센터가 2009년 개관 4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뮤지컬[남한산성]이 18일(월) 여의도 KBS 홀에서 열린 제16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과 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성남아트센터는 우수한 공연의 한국 초연 유치,자체 제작 뮤지컬 [남한산성]을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로 만들며 ...

 정보

성남아트센터가 2009년 개관 4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뮤지컬[남한산성]이 18일(월) 여의도 KBS 홀에서 열린 제16회 한국뮤지컬대상에서 <특별상>과 <작곡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성남아트센터는 우수한 공연의 한국 초연 유치,자체 제작 뮤지컬 [남한산성]을 대한민국 대표 뮤지컬로 만들며 공연문화 발전의 새로운 지평을 개척한 공을 인정받아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종덕 성남아트센터 사장은“많은 부담 속에서도 뮤지컬을 제작한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격려의 뜻으로 주신 상이라 생각하며, 뮤지컬 [남한산성]을 사랑하고 격려해주신 관객들과, 특히 성남시민들에게 드리는 상으로 성남아트센터에 길이 보존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뮤지컬 [남한산성]은 <최우수작품상> <연출상> <극본상> <작곡상> <안무상> 등 8개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이 가운데 <작곡상>을 수상했다.

김동성 작곡가는“초연 이후 뮤지컬 [남한산성] OST 발매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는 등 좋은 반응에 감사드린다"는 말과 함께“뮤지컬에서 음악이야말로 가장 중요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창작뮤지컬의 작곡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뮤지컬 [남한산성]은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17일까지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성황리에 2010년 공연을 마쳤으며, 재정비를 거쳐 2년 후 더 큰 감동으로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otr정다훈 기자(otr@otr.co.kr)

  • 공연뉴스
  • 2010/10/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