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광고

25ㅅ ㅣ間

기간: 2017/03/21~2017/03/25
시간: 오후 8시 (런닝타임: 61분)
장소: 인디아트홀 공 (25명 제한 입장)
문의: 25ours.org/ko
티켓가격: 무료 티켓 예약 : 링크 (https://bit.ly/25시간퍼포먼스 )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평동1가 218

 정보



Image title


“25ㅅㅣ間” 소개




퍼포먼스 소개


“25ㅅㅣ間(간)”은 기능주의적인 현대인의 도시 생활에 있어서 시간의 의미를 되돌아봅니다. 아리스토텔레스 이래로 시간은 “운동의 수”로써의 역할을 현대에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하이데거도 시간에 대한 우리의 접근은 항상 계량화된 시계로부터 출발하고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25ㅅㅣ間”은 이러한 일반적인 물량화에 갇혀있는 시간에 대해 새로운 접근 방법을 제시합니다.


날짜, 시간과 분당으로 끊어져 있는 일상의 처리해야 할 일들, 마감 날짜와 미팅 리스트를 속에 시간에 밀려 혹은 쫓김 당하며 살아가는 현대인들을 “25ㅅㅣ間”의 공간으로 초대합니다. 우리의 의식과 무의식을 통째로 지배하는 시계 시스템에서 벗어나 오감으로 소통하는 타자와의 시간을 인디 아트홀 공에서 실험해 보고자 합니다. 이 도시 속에서 나의 시간이 과연 어떠한 모양새인지, 시간을 맛보며, 향기를 느껴보는 “25ㅅㅣ間”이 될 것입니다.


“25ㅅㅣ間” 퍼포먼스는 21일 부터 25일까지 총 5회 열립니다.

“얼굴과 얼굴을 마주한 상황은 진정한 시간의 실현이다.”

“시간의 조건은 인간들 사이의 관계 속에 그리고 역사 속에 있다.”

- 레비나스의 “시간과 타자” 중에서


전시 소개


지난 온라인 공연에서 홈페이지 접속자들은 퍼포머들의 실제의 삶; 하루를 25시간으로 살아나가는 퍼포먼스를 디지털 매체안에 편집된 가상현실로써 느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자신의 이름과 주소, 집 앞의 도로와 자신의 일터, 방까지 노출하며 퍼포머들은 자신의 일상에서 충실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러나 사각의 디지털 프레임 안에서 그들의 존재는 공동체 간의 물리적 거리감을 초월하는 원격현존감 이외 별다른 만족감을 주지 못했습니다. 이에, 온라인 공연의 시청각에 매어진 한계를 넘어서 오프라인 전시의 관람객들에게 온라인 공연의 결과물들을 신체의 감각적인 측면에서 마주대하고자 합니다. .


“25ㅅㅣ間” 전시에서는 인스타그램이나 쇼샬 네트워크와 같이 일상적인 소통 도구의 사용에서부터 일상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실험과 시간의 가치와 통념에 대한 각기 퍼포머들의 인식들이 매일 매일의 산발적이고 과정적인 모습으로 ‘이미지’화 되어 드러나고 있습니다.


세 개의 영역으로 구성된 전시는 먼저, 온라인 공연에 사용된 컨셉들이 소개되는 동시에 오프라인 퍼포먼스를 위해 새롭게 구성된 공간으로서 관람객의 적극적인 관람을 요구하는 설치물이 가장 처음 관객들을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이 설치는 관람객 개인의 시간에 대한 환기를 위해 부유물처럼 떠다니는 동선을 유도합니다. 두번째 영역에서는 온라인 퍼포먼스에서 생성된 동영상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영역에는 퍼포머들이 매일 업데이트한 사진들 200여장을 시간의 순서대로 정리하여 나타냈습니다. 또한 스카이프 통화에 쓰여진 노트북과 퍼포머들이 프로젝트 기간동안 사용하고 노출된 사물들을 마주 대할 수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난 온라인 프로젝트를 증거할 수 있는 사진, 텍스트, 동영상, 사물들을 통해, 일상적인 시간의 틀 속에 도전하며 24시간의 파괴를 시도한 6명의 퍼포머들의 공동체적인 25시간의 예술적이고 전위적인 시도들을 조명합니다. 기존 일차적인 나열에 그치는 전시 형식에서 벗어나 퍼포먼스와의 조화로 온라인 공연과 오프라인 공연을 이어주는 매개로써의 전시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25ㅅㅣ間” 전시는 21일 부터 25일까지 하루 5시간씩 총 25시간 전시가 열립니다.


무료 예약 링크 :
https://
bit.ly/25시간퍼포먼스

bit.ly/25시간퍼포먼스




  • 퍼포먼스
  • otr 실장(kim***)
  • 2017/03/09
  • 퍼포먼스

 공연 장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