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광고

남산예술센터 2019서치라이트 <생존 3부작>

기간: 2019/03/28~2019/03/28
시간: 19시 30분
장소: 남산예술센터
문의: 02-758-2150
가격: 무료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예장동 소파로 138
배우: 임형택, 서광일, 최청후, 박상욱, 오현우, 김지용, 구선화, 박새라, 박시내, 장영철, 김성준, 이도훈, 이상호, 권호조, 서준모, 정성원
스태프: 작 윤지영, 연출 박지호, 음악감독 김용우, 음악 임상일, 조명디자인 라성연, 조연출 이흥근
주최/주관: 서울특별시 / 서울문화재단
제작: 남산예술센터

 정보

생존 3부작

3.28 목 7:30pm 남산예술센터


홍수를 만난 서로 다른 세 공간, 그들은 생존을 위해 어떤 일들을 치러야 했나.


작가 윤지영은 대표작 <인간 김수연에 관한 사소한 보고>, <우연한 살인자>, <하거도> (자아3부작)를 통해 인간 실존의 문제에 천착한다. 자아를 물리적으로 분절시킴으로써 개인은 자신을 객관적으로 비판할 가능성을 열게 되고, 존재가 조작된 것인지 실재하는 것인지 각기 다른 집요한 방식으로 답을 찾아낸다.

세 개의 단편으로 이루어진 생존 3부작은, 자아 3부작의 연속선상에 놓여있다. 20**년 지구는 이상 기후로 인해 예측하지 못한 대홍수를 맞이한다. 전혀 다른 세 공간에서 비와 싸우며 누군가는 죽고 누군가는 살아남는다. 세 이야기에는 자기 삶을 위해 타인을 해하는 자와, 모략을 일삼다 죽음을 맞이하는 자, 홍수로 인해 자기의 의미를 깨닫는 자들이 각각 존재한다. 재난을 통해 인물들의 껍질이 벗겨지고 관객은 그들의 실체를 목격한다. 언어는 절제되고, 위트와 풍자가 주를 이룬다. 전작 자아 3부작이 묵직한 비극이었다면 생존 3부작은 희비극의 양식에 가깝다. 작가는 전작보다 쉬운 언어를 선택함으로써 관객과 쉽게 소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이번 <생존 3부작> 낭독공연은 <당신은 어느 별에서 왔소>, <혜화>, <이야기:사랑>, <더스토리>를 연출한 Project Theater Group '꿈의동지' 대표이자 배우 겸 연출가인박지호가 맡았다. 현대인들의 삶을 연극의 다양한 실험을 통해 표현해낼 박지호 연출가는 관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새로운 무대 언어를 찾는 작업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16명의 배우들과 함께 만들어 낼 <생존 3부작>을 기대해도 좋다. 


시놉시스

<1부, 나 여기 있숩니다>

정수만의 집에는 김이중, 콩고인 깡땡, 여자가 세를 들어 살고 있다. 홍수가 난다. 정수만의 집은 홍수에 떠밀려 무인도에 정박한다. 다행히 몇 달 전, 정수만은 전쟁에 대한 걱정으로 많은 양의 식량을 사두었고, 정수만과 세입자들은 약 한 달간 생존이 가능한 상태다. 그들의 앞날은 어떻게 될까?

<2부, 마지막 생존자>

마지막 생존자는 홍수에서 살아남은 쥐들의 이야기다. 일종의 판타지인 이 이야기는, 인간과 쥐의 유전자가 99프로 닮아있으며, 쥐의 염색체 개수가 인간보다 단 네 개 부족한 42개라는 데서 착안하였다. 인간의 도서관에 살고 있던 쥐 매튜의 가족들은, 홍수가 나자 장화 속에 숨어 살아남는다. 임신했던 어머니 안젤라는 홍수를 예상했던 쥐 가족들이 1년간 모아놨던 식량을 죄다 먹어버리고, 슈퍼쥐 아기12를 출산한다. 쥐들은 슈퍼쥐의 유전자 변이를 의심하며 그를 잡아먹으려고 한다. 슈퍼쥐 아기12는 형들의 공격으로부터 살아남을 수 있을까?

<3부, 노인의 아침>

노인은 45년 전 헤어진 아들을 찾기 위해 시골 마을로 내려온다. 컨테이너박스를 빌려 기거하던 그에게 한 소년이 찾아오고, 그들은 한 달간 컨테이너박스에서 동거한다. 엄청난 폭우가 내려 마을이 물에 잠기던 날, 소년은 중요한 물건이라며 김치냉장고를 컨테이너박스 안에 넣어줄 것을 요구한다. 노인은 냉장고 안의 물건이 궁금하다. 냉장고 안에 중년 남자의 시신이 들어있는 것을 확인한 노인은 소년의 살해를 의심하며 자수하라고 조언하지만, 소년은 범행을 부인한다. 소년, 죽은 남자, 노인 그들에게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이것은 서로 다른 세 개의 생존의 이야기다.


******


작 윤지영

연출 박지호

극단 꿈의동지

출연 임형택, 서광일, 최정후, 박상욱, 오현우, 김지용, 구선화, 박새라,

        박시내, 장영철, 김성준, 이도훈, 이상호, 권호조, 서준모, 정성원

음악감독  김용우 / 음악 임상일

조명 디자인 라성연

조연출 이흥근

  • 연극
  • 박지호
  • 2019/03/14
  • 윤지영,연극,생존3부작,박지호,무료공연,남산아트센터,꿈의동지프로젝트,극단 꿈의동지,공연,2019서치라이트

 공연 장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