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75주년 미래 청년들 유산! 과정이 아름다운 항일역사문화축제!

사단법인 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김희선)가 2020년 3.1혁명 101주년 및 광복 75주년을 기념하는 뜻 깊은 해를 맞이하여 <제3회 항일여성독립운동가 추모문화제 기념식 및 시상식>을 8월 14일(금)에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의 장기화 여파로 수많은 축제들이 축소, 연기, 취소되고 있는 상황에, 이번 제3회 추모문화제 기념식 및 시상식은 거리두기 객석제로 진행하며 모든 참석자들이 문진표 작성, 열 체크, 손소독을 거쳐 공연장 내 감염 예방에 만전을 기해 진행했다.
 
기념식 및 시상식 사회는 주제공연 여명1919 배우로 참가중인 배우 임정은, 서범준이 맡는다. 행사는 여는공연과 국민의례, 김희선 이사장의 인사말, 국가보훈처장을 대신하여 이성춘 서울지방보훈청장의 축사,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이범헌 회장의 축사, 추모문화제 과정의 기록 영상 시청, 문화예술공모전 시상식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를 여는 공연에는 뮤지컬 배우 유효진 외 5명이 ‘여로’를 재해석한 <여성독립운동가의 길>을 선보였다.
 
8월 14일 추모문화제 기념식 및 시상식으로 마무리를 하며 시민, 국가, 단체가 함께 체험하고 완성하는 문화제를 열고자 한다. 매년 항일여성독립운동가 추모문화제 개최를 통해 미래세대에게 역사를 인식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향을 제시하는 문화축제로서 이어가고자 한다.

제3회 항일여성독립운동가 추모문화제 개요

사 업 명
제3회 항일여성독립운동가 추모문화제
일 시
2020년 8월 5일(수) ~ 16일(일)
장 소
배화여자고등학교, 배재어린이공원, 알과핵 소극장(대학로), 공간아울 소극장
주최·주관
(사)항일여성독립운동기념사업회
후 원
국가보훈처,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중구청, 서울문화사,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사)한국연극협회, (사)한국음악협회, (사)한국극작가협회, (사)한국미술협회, (사)민족미술인협회
문 의
02-924-0660 ㅣ 홈페이지 http://www.herstorykorea.org
회원님의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