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교향악단 마스터즈시리즈7 [전원속의 브람스]

한여름밤 황홀한 음악의 정원으로

□ 대전시립교향악단은 7월 18일(일) 마스터즈시리즈 7을 대전시립연정국악원에서 이병욱의 객원지휘로 연주한다. 이번 무대에서는 알프스 지방 전원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브람스 교향곡 2번을 메인 프로그램으로 지휘하며 전반부에는 아르투니안 트럼펫 협주곡을 함께 선보인다.
ㅇ 이병욱 지휘자는 현재 인천시향 음악감독으로 국내외 교향악단은 물론 오페라, 발레, 현대음악에 이르는 다양하고 폭넓은 프로그램을 통해 연주자들이 신뢰하는 음악감독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ㅇ 아르투니안 트럼펫 협주곡은 트럼펫의 강한 힘과 화려한 기교가 맘껏 발휘되는 자유분방하고 열정적인 곡으로 트럼펫 협주곡 중에서 가장 널리 알려져 있다. 이날 협연은 오랫동안 대전시향 트럼펫 수석을 지냈던 트럼페터 임승구(현 충남대 관현악과 교수)가 맡아 오랜만에 단원들과 같이 호흡한다. 늘 생기가 넘치는 강렬한 연주를 선사해온 그의 호소력 짙은 트럼펫의 여운을 느껴 볼 수 있을 것이다.
ㅇ 이번 공연의 대미를 장식할 ‘브람스 교향곡 2번’은 브람스의 ‘전원 교향곡’이라고도 불리는 작품으로 색채나 선율에 있어서 밝고 즐거운 분위기가 곡 전반에 흐르고 있으며 그가 남긴 다른 교향곡과는 달리 인간의 온화한 마음과 자연의 맑은 숨결, 눈부신 경쾌함이 느껴지는 곡이다. 여름밤 연주회에 찾아온 관객들에게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시원한 음악 선물이 되길 바란다.
ㅇ 본 공연은 코로나 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으며, 방역 지침에 따른 거리 두기로 좌석 운영을 최소화하여 진행하고 있다. 연주회의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교향악단 홈페이지(www.dpo.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042-270-8382~8)로 문의하면 된다.
 
——————– 공 연 안 내 ——————-
공 연 명 : 대전시립교향악단 마스터즈시리즈 7 <전원속의 브람스>
일 시 장 소 : 2021718() 17:00,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
연 주 : 객원지휘 _ 이병욱(인천시향 예술감독) / 트 럼 펫 _ 임승구
프 로 그 램 : 하차투리안 _ 스파르타쿠스 모음곡 제2 스파르타쿠스와 프리지아를 위한 아다지오’ / 아르투니안 _ 트럼펫 협주곡 내림 가장조 / 브람스 _ 교향곡 제2번 라장조, 작품 73
주 최 : 대전광역시, 대전MBC
주 관 : 대전시립교향악단
공 연 문 의 : 대전시립교향악단 042-270-8382~8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