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씨어터’ VOD 서비스 출시!

뮤지컬 <태양의 노래> VOD 서비스,  극장형 라이브시트콤 <온에어-비밀계약> 딜레이뷰잉 ‘메타씨어터’를 통해 출시!

사진=글로벌 공연 영상 전문 플랫폼 메타씨어터 홈페이지 / 제공=(주)메타씨어터
-89일부터 극장형 라이브 시트콤 <온에어비밀계약> 딜레이뷰잉 형식로 만나다!
-725 종료한 114개국 8만여명 관람한 뮤지컬 <태양의 노래> VOD 서비스 출시!
펜데믹으로 위축된 공연산업시장에서 이번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플랫폼으로의 배급, K-MUSICAL 글로벌화와 수출 플랫폼이 것이 기대된다!
 
공연 영상 전문 플랫폼 <메타씨어터>에서 글로벌 K팝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던 극장형 라이브시트콤 <온에어-비밀계약>을 지난 8월9일 딜레이 뷰잉 서비스를 통해 출시했다. 딜레이 뷰잉이란 공연실황 녹화영상을 지정한 시간대에 송출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전세계 팬들은 ‘안방 1열’에서 슈퍼주니어 려욱, 산다라박, 이진혁, 빅톤 강승식, 골드차일드 홍주찬 등의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온에어-비밀계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K-MUSICAL 온라인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114개국 8만여명이 관람하며 화제가 되었던 뮤지컬 <태양의 노래>역시 VOD 서비스가 오픈 될 예정이다. 팬들의 투표로 선정한 10편의 영상이 8월 17일 공개되며, 자세한 내용은 메타씨어터 공식SNS(트위터, 인스타그램 @MetatheaterL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포스터, 뮤지컬 포스터 / 제공=(주)신스웨이브
<메타씨어터>는 접속 지역별 상위 4개국 가입자 수가 미국 13,482명, 한국 4,819명, 일본 2,753명, 인도네시아 2,024명이며, 국적별 상위 회원 수로는 한국 7.029명, 인도네시아 4,704명, 일본 3,723명, 필리핀 2,771명, 태국 1,921명, 미국 1,293명을 나타내고 있다.
4만5천여명 회원 가입을 보유하고 있는 <메타씨어터>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국내에서 가장 많은 해외 팬들을 보유한 플랫폼으로 자리 매김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온라인 공연 전문 플랫폼 <메타씨어터>는 뮤지컬 <태양의 노래>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다양한 언어서비스와 함께 세계 어느 곳에서도 한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공연장으로 자리잡았다. 공연 수출이 쉽지 않은 펜데믹 시대에 영상 플랫폼 하나로 외국 관객들에게 K-MUSICAL을 실시간 보고 있는 상황은 국내 공연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사건이기도 하다.
메타씨어터는 향후 다양한 국내 창작뮤지컬을 선보일 예정이며, 그 일환 중 하나로 지난 7월5일에는 대구국제뮤지컬(DIMF) 폐막콘서트도 전세계에 송출했다.
메타씨어터’(META THEATER)는 ‘초월하다’라는 뜻과 ‘극장’이 합쳐진 뜻으로 극장을 초월한 공연장이라는 뜻이 담겨져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기기를 통해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 어디서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곳으로 공간과 시간의 한계를 뛰어넘어 관객들에게 공연장 무대의 감동을 선사하고 있는 글로벌 공연 전문 온라인 플랫폼이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