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 비대면 온라인축제 변경

민간예술축제 유튜브 목포마당TV에서 오는 9월 4일 개막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축제로 코로나19 돌파

○ 순수민간예술축제로서 올해 20년을 맞이하는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이 오는 9월 4일부터 9월 6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변경했다고 지난 18일 SNS를 통해 공식발표했다.
 
○ 당초 축제는 목포 원도심 일대에서 대면축제로 열고자 했으나 코로나19 사태가 급박하게 돌아가자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전환한 것이다.
 
○ 그동안 축제측은 페스티벌 20년을 맞이하여 대면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한다. 코로나에 대비하여 4단계의 플랜을 짜서 사태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했다고 한다.
 
○ 온라인축제로 개최될 목포세계마당페스티벌은 유튜브 채널 ‘목포마당TV’를 통하여 신나고 이색적인 공연을 지구촌으로 생중계 하게 된다. 메인 스튜디오를 꾸리고 유달예술타운, 유달산부광상회, 목포공생원, 목포진, 연동육거리, 산정언덕로, 목포청년회관 등지로 유튜브 방송을 비대면 현장에 연결하여 송출하게 된다. 이밖에도 한국축제감독회의와 공동주최하는 축제현장포럼은 9월 3일 축제 전야제 형식으로 전국에 유튜브 생중계 된다.
 
○ 잇따른 코로나19 여파로 축제가 취소되는 상황이 발생하자 축제 관계자 및 예술가들은 엄청난 생활고를 겪고 있다. 마당페스티벌에서 축제 생태계를 회복할 수 있는 온라인축제 대안을 제시해줘 전문가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 축제시청은 유튜브에서 ‘목포마당TV’를 검색해서 축제기간 동안만 볼 수 있다.
회원님의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