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의 감동, 끝까지 즐겨라! [제14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마지막 주를 장식할 프로그램은?

  • 제14회 DIMF, 완성도 높은 국내창작뮤지컬 호평,11월 1일(일)까지 열기 이어가

  • DIMF 해외초청작 온라인 상영회 화제, 폐막일 전 작품 24시간 상영

  • 세계문화산업포럼, ‘제6기 DIMF뮤지컬아카데미’ 배우과정 워크숍 등 연계행사 풍성

  • DIMF가 발굴한 라이징스타와 국내 최정상 뮤지컬스타 출연 ‘폐막콘서트’로 대미장식

제14회 DIMF 공식초청작 ‘You & It’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을 향한 열기는 계절과 무관했다.

오랜 준비와 기다림 끝에 사상 첫 가을 개최로 지난 10월 23일(금)개막해 대구를 뮤지컬의 감동으로 뜨겁게 채우고 있는 제14회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 오는11월 1일까지 무대를 이어간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코로나19)로 인해 여름이 아닌 10월, 국내 창작뮤지컬 중심의 오프라인 공연과 역대 DIMF 해외공식초청작 온라인 상영회 등의 오프라인 투-트랙 컨셉으로 개막한 제14회 DIMF가 개막 첫 주 5개의 뮤지컬 작품과 숱한 화제를 낳은 온라인 글로벌 개막콘서트 [DIMF ON-TACT] 등으로 지역 및 문화예술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개막 첫 주 공개된 5개의 작품들이 각기 다른 개성과 완성도 높은 무대로 호평이 잇따르는 가운데 축제 마지막주가 될 이번 주4개의 작품과 폐막콘서트 등이 연이어 관객들과 만나 축제 열기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제14회 DIMF 2주차(10.27.~11.1. ) 공연일정표

지난해 ‘창작뮤지컬 상’을 수상해 올해 유일한 공식초청작으로 무대에 오르는 뮤지컬 ‘You & It(작 오서은,곡 이응규,제작 EG뮤지컬컴퍼니)’이 10월 30일(금)~31일(토)대구 동성로에 위치한 문화예술전용극장CT에서 3차례 공연된다.

아내를 잃은 슬픔에 갇혀 살던 주인공이 아내와 똑같은 AI 로봇을만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You & It’은 2명의 배우가 높은 몰입도로 극을 이끌어가며 특히 라이브로 만나는 섬세한 음악이 작품의 감정선을 극대화 할 이번 작품의 10월 31일(토) 6시 공연네이버TV를 통해 실시간 중계되어 안방 1열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제14회 DIMF의 마지막창작지원작으로 선보일 ‘무도회장폭탄사건(작김윤영,곡 김다연,제작 BE뮤지컬컴퍼니)’은 3∙1운동 100주년과 맞닿아 있는 시대극으로 일제강점기 시절 독립운동을 펼쳤던 여성독립군 ‘윤’과 바람둥이 ‘재휘’등의 매력적인 캐릭터가 펼치는 흥미로운 사건 전개가 기대되는 창작뮤지컬이다. 2017년 ‘충무아트홀 뮤지컬 전문 아카데미’에서 발표된 20분짜리 단막극에서 3년간의 개발을 거쳐 DIMF를 통해 초연될 이번 작품은 뮤지컬 속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통해 치열한 삶을 살아내고 있는 동시대의 청년들에게 작은 울림을 전하고자 한다.10월 30일(금)~31(일)어울아트센터

지난 10월 12일 티켓오픈과 함께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푸르고 푸른(작 김미정 곡 편준원,제작 구리거울)이 ‘특별공연’의 3번쨰 작품으로 10월 30일(금)~31(일)까지 봉산문화회관 가온홀에서 공연된다.

2014년 창단된 공연예술단체 극단 구리거울의 대표작이자 일제강점기 시절 대구의 문단을 이끌었던 천재시인 고월 이장희의 이야기를 마치 수채화 같은 감성으로 담아낸 ‘푸르고 푸른’은 매혹적이고 세련된 음악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DIMF에 빠져서는 안될,패기와 열정 가득한 대학생들의 무대도 이번 주 만나볼 수 있다.

‘제13회 DIMF 어워즈’에서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계명문화대학교 생활음악학부 뮤지컬전공 학생들의 ‘그리스’가 10월 28일(수)아양아트센터에서 2번의 무료공연을 펼친다.40년간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뮤지컬 ‘그리스’가 계명문화대학교 학생들의 톡톡 튀는 개성과 발랄함으로 재탄생 되어 관객 모두를 신나는 Rock&Roll 무대로 초대할 것이다. 뮤지컬 ‘그리스’는 DIMF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1인 2매까지 관람 신청이 가능하며 한정된 좌석으로 인해 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어 예약을 서둘러야 할 것이다.

 

제14회 DIMF의 대미는 DIMF가 발굴한 라이징 스타와 국내 최정상의 뮤지컬 스타의 화합이 돋보이는 ‘폐막콘서트’가 장식한다.

축제 마지막날인 11월 1일(일)오후 3시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리는 제14회 DIMF 폐막콘서트 네이버TV를 통한 실시간 스트리밍까지 더해 오프라인 동시개최 되며 2015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DIMF 뮤지컬스타>의 역대 대상 수상자와 지난 9월 5일부터 매주 토요일 저녁 브라운관을 장식했던 <2020 DIMF 뮤지컬스타> 주인공들이 올해 DIMF를 마무리하고 내년 DIMF를 기대하는 피날레 무대를 장식한다.

또한 축제기간 중 초연된 창작지원작4작품에 중 ‘창작뮤지컬 상’을 수상할 작품이 대한 시상폐막선언 등의폐막행사가 더해질 본 행사는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50% 객석이 운영되며 전석 무료로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글로벌 뮤지컬 축제의 면모를느낄 수 있는 ‘온라인 상영회’도 마지막주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카자흐스탄만의 독특한 문화를 그대로 담아낸 제12회 공식초청작 ‘소녀지벡(카자흐스탄)’, 제10회 DIMF 폐막작 ‘마담 드 퐁퐈두르(슬로바키아)’, 중국 뮤지컬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는 제12회DIMF 공식초청작 ‘미스터 앤 미시즈 싱글(중국)’, 국내 처음으로 소개한 힙합뮤지컬 제13회 DIMF 공식초청작 ‘라 칼데로나(스페인)’ 등 6개 작품이 연일 상영을 이어가며 폐막일인 11월 1일에는 ‘온라인 상영회’를 통해 공개한 9개작품 모두가 24시간 내내 오픈된다.

 

 축제 마지막주에는 DIMF의 다양한 연계행사도 함께 열려 풍성함을 더한다.

 

전 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K-pop문화를 주제로 콘텐츠 제작자,생산자,유통자들의 협력관계 증진을 위해 제1회 세계문화산업포럼이 DIMF 축제 기간 중 10월 28일(수)호텔수성에서 개최된다.

문화로 함께하는 세상(culture Universe)을 목적으로 다양한 고견을 나눌 이번 행사에는 한국의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프로듀서,미국스티브 바넷(Steve Barnett)CMG그룹 회장,롭 라이트 CAA 음악총괄대표,일본 쿠로이와카츠미AVEX 그룹 대표이사 등이 기조연설을 통해 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변화에 대응하고 국제적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자 한다.세계 유명 문화콘텐츠 관계자의 협력과 소통의 네트워크가 될 이번 행사는 세계문화산업포럼 공식 유튜브(YouTube)를 통해 실시간 생방송 되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DIMF의 대표적인 인재양성 사업인 ‘DIMF 뮤지컬아카데미’가 오는 10월 29일(목) 19:00꿈꾸는씨어터에서 제6기 배우과정 교육생들의<워크숍 공연>을 개최한다.

지난 5월부터 뮤지컬 배우로의 역량을 키워온 ‘제6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배우과정 교육생들은이번 워크숍을 통해 뮤지컬 배우로서 무대를 활용하는 법,마이크를 통해 소리를 전달하는 법등 무대위에서 할 수 있는 실전 훈련의 기회를 갖는다.

뮤지컬 ‘판타스틱스’뮤지컬 갈라쇼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워크숍 공연>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DIMF’ 공식 유튜브(YouTube) 채널‘DIMF뮤지컬아카데미’ 공식 SNS(페이스북)계정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되어 어디서든 쉽게 관람할 수 있다.

 

이처럼 DIMF는 축제의 마지막 주에도 우수한 국내 창작뮤지컬과 다채로운 연계행사,온라인 상영회 등을 통해뮤지컬로 행복한 가을을 만들어 가고자 하며 특히 관객은 물론 출연진 스태프 등 모두를 대상으로 한 방역관리에 전력을 다해 끝까지 안전한 축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DIMF 박정숙 사무국장은 “제14회 DIMF 개막으로 그동안 잊고 있었던 열정과 감동을 다시 느낄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며 “축제를 기다려 준 모든 공연 관계자와 뮤지컬팬,시민들의 응원에 힘입어 축제 마지막까지 안전하게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것” 이라 전하며 이어질 축제의 일정를 향한 많은 성원을 당부했다.

(문의 : 053-622-1945)

회원님의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