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구민과 함께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주민협의체를 통해 선정한 도서로 함께 읽고, 쓰고, 토론하고!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이 운영하고 있는 성동구립(금호․용답․무지개․성수․청계․숲속)도서관은 지난 6~7월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주민협의체 회의를 통해 선정한 도서로 8월부터 11월까지 함께 읽고, 쓰고, 토론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 도서관 한 책 읽기’는 독서와 토론을 통해 지역 독서공동체를 조성하고 사회적 독서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사업으로 성동구는 2006년부터 토론, 강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021년 성동구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주제는 ‘다시, 출발’, ‘다시, 지구’, ‘다시, 삶’이다. 선정도서는 ‘달러구트 꿈 백화점’, ‘지하의 아이 지상의 아이’, ‘우리 할머니는 100살이에요’이다.
8~9월에는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주민협의체 위원들과 토론 주제를 논의하여 구립도서관 독서동아리 운영에 반영할 예정이다. 8~11월에는 한 책 릴레이, 원화전시, 비대면 체험, 토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구민 독서문화복지를 실현할 예정이다.
성동구립도서관 담당자는 “함께 읽고 쓰고 토론하며 다양한 생각을 모아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도서관에서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성동구립도서관유선(02-2204-6424)으로 하면 된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