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청소년어울림마당 [알.쓸.신.잡(JOB)]

아두면 모 있는 기한 직업: 비대면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 활동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에서는 여성가족부·서울시·성동구가 주최하고 성동문화재단·성동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성동구 청소년어울림마당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기한 직업’(이하 ...’)817일부터 820일까지 운영한다.
성동구청소년어울림마당...은 성동구 거주 청소년 100명이 대상이다.
코로나 19로 인해 가정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긴 청소년들에게 영상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직업인과의 만남, 직업군 정보를 제공하고 체험키트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청소년의 진로 및 직업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은 레진아트 공예가, 업사이클러, 조향사, 플로리스트 등 총 4개의 직업군으로 구성되었다. 각 프로그램의 전문가들은 해당 직업 소개 및 진로 영상, 체험키트 제작 영상을 네이버 밴드를 통해 배포하고, 선정된 참여자들의 가정으로 참여자의 연령과 각 직업군에 따라 구성된 체험키트를 배송한다.
먼저 레진아트 공예가 알아보기8세에서 10(1~3) 대상 그립톡과 키링 만들기, ‘업사이클러 알아보기11세에서 13(4~6)까지 양말목공예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조향사 알아보기14세에서 16(1~3)까지 나만의 향수 만들기 체험이 가능하며, ‘플로리스트 알아보기17세에서 19(1~3, 비진학 청소년)까지 플라워박스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의 참여대상은 성동구 내 초··고등학생 및 비진학 청소년이며 모집기간은 83일부터 813일까지이다. 신청방법은 성동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내 구글폼(https://forms.gle/74jYw3FWzYJApnZj7)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여자는 817일에 각 분야의 참여 연령별로 25명씩 총 100명을 선정하여 820일까지 체험활동 키트를 각 가정으로 배송할 계획이다. 이후 네이버 밴드를 통해 각 직업군의 영상 공유 및 체험키트 활동 후기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성동청소년문화의집 유선(02-2236-2678)으로 문의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접하기 어려운 직업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비대면 체험키트를 통해 직접 경험함으로써 더 다양한 직업군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효과적인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성동문화재단 윤광식 대표이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바깥 활동이 힘든 청소년들이 가정에서 안전하게 진로체험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주제와 플랫폼으로 구성된 행사를 진행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