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문화재단, 문화다양성 확산을 위한 ‘다양성洞 청년기획단 5기’ 모집!

▲ 다양성洞 청년기획단 5기 모집 포스터
문화로 참여하고 문화로 소통하는 행복한 문화성동,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은 문화다양성 확산을 위한 무지개다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다양성洞 청년기획단’을 오는 3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무지개다리 사업은 우리 사회 내 다양한 문화주체들 간의 문화예술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고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문화다양성 증진 정책 대표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성동문화재단은 6년 연속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운영 중이다.
‘다양성洞 청년기획단’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편견과 선입견 없이 문화예술을 통해 소통, 공감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청년기획단은 성동구 문화다양성 이슈를 청년들의 관점에서 지역의 이야기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다.
지금까지 참여한 청년들은 개인의 사소한 취향을 공유하고 일상 속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담고 있는 공간들을 탐방하며 문화다양성 지도, 팟캐스트, 단편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다. 특히‘내가 생각하는 문화다양성, 내가 기획하고 운영하는 행사’라는 점에서 높은 지지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성동문화재단 무지개다리 사업 담당자는 “다양한 청년들이 문화로 참여하고 문화로 소통하는 성동구와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과정중심의 활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모집기간은 3월 21일까지이며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성동구와 문화예술에 관심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양성洞 청년기획단’으로 선정되면 매월 개인 활동비가 지급되며, 문화예술 기획 및 콘텐츠 제작 관련 역량강화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sdfac.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유선(02-2204-7526)으로 하면 된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