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문화재단, ‘성동예술구 문화나눔 프로젝트’ 후원 모집

▸“지역의 문화예술진흥과 구민의 문화복지 증진”

문화로 참여하고 문화로 소통하는 행복한 문화성동, 재단법인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은 지역의 문화예술진흥과 구민의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성동예술구 문화나눔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소중한 나눔의 마음으로 다양한 계층이 생활 속에서 문화와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자 시작되었다.
2016년 다양한 기업들과 개인기부자의 기부 활동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문화복지를 위한 기부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꿈의 오케스트라 성동 어린이 단원들의 악기 구입과 연주 활동 지원을 위한 기부사업, ▲취약계층 학생들의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는 육성지원 사업, ▲전자책 구매 사업 등 성동의 문화예술을 풍성하게 하는 다양한 지원활동이 계속되고 있다.
2021년 현재 1~5월까지의 기간 동안 총 63,916,000원의 기부금이 모금되었으며, 이중 일반기부는 95건, 지정기부는 111건으로 모금되었다. 지정기부 중에서는 꿈의 오케스트라 및 문화예술인재 육성 등으로 구성된 성동예술구 문화나눔 프로젝트 건이 총 106건으로 가장 많은 건수를 차지하고 있다.
기부금 운영의 투명성을 위해 모금된 기부액수 및 사용된 기부금 관련 회계 정보는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으며, 기부·후원에 동참 한 연도별 기부자 현황 및 월별 기부자 현황을 홈페이지와 성동문화재단 블로그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성동문화재단 관계자는 “일상 속 다양한 형태의 기부 문화의 확산이 소외되는 이웃없이 모두가 더불어 함께 하는 사회를 형성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문화나눔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방법에는 기부물품을 통한 후원, 정기·비정기적 금전 기부 등 다양한 형태로 참여가 가능하다.
정기기부 신청 및 기타 기부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정책기획팀 유선(02-2204-7523)으로 문의하면 된다.
 
▲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 기부후원안내
https://www.sdfac.or.kr/kor/sdfac/sub/donation.do?gotoMenuNo=12010000#none

(사진 = 성동문화재단 홈페이지 캡쳐이미지)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