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흥 1.1.55.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 시민 55명이 참여하는 1인 1문화 활동 알리기 프로젝트 새롭게 선보여 –

사진=시흥1.1.55.프로젝트 웹포스터 / 제공=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포스트코로나 대응과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흥 1.1.55.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시흥 1.1.55. 프로젝트>는 ‘1인 1문화 55만 문화도시’의 줄임말로 혼밥·혼술·혼행 등 다양한 1인 문화, 1인 취향 활동 열풍과 함께 1인 미디어플랫폼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시대에 자신만이 알고 있고 즐기는 독특한 문화를 발굴하고,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 속에서 ‘나만의 차별화된 문화 100배 즐기기 노하우’를 발굴, 공유, 지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더 많은 시민들과 문화를 공유하고, 소개할 수 있도록 사전 영상으로 제작된다. 50만 대도시 진입을 기념하며 그 상징적인 의미로 시흥시민 55명을 선발하고, 그들이 집에서 또는 야외에서, 특별하거나 특별하진 않아도 누군가에게 보여주고 싶은 일상의 노하우, 나만의 취미 등 문화 활동을 즐기고 있는 장소, 상황을 두 명의 MC가 찾아가 인터뷰 하고, 직접 배워보는 방식이다. 인터뷰 영상은 시흥생태문화도시사무국에서 운영하는 ‘문전성시TV’ 유튜브 채널에 9월부터 공개 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현재 ‘문화’의 개념은 다양하고 폭넓게 사용된다. 소위 주류, 비주류 문화의 경계도 허물어지고,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더 작고, 좁은 문화가 주목받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 개개인의 문화를 발굴하고 독려하며 지지해 주는 것 또한 행정의 역할”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다채롭고 재미있는 문화들이 공존하는 문화도시를 만드는데 일조하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시흥 1.1.55. 프로젝트>는 시흥시민 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7월 5일(월)부터 8월 4일(수)까지 참여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나 생태문화도시 시흥 블로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 및 기타문의는 생태문화도시사무국(031-310-6267)으로 하면 된다.
사진=시흥1.1.55.프로젝트 웹배너 / 제공=시흥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