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은평문화재단은 오는 11월 10일(화) 기획공연 ‘북한산을 노닐다 – 화첩기행 환상노정기’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예방하고, 일상 속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공연으로 진행된다.

 

창작국악그룹 그림(The林)의 융·복합 공연 ‘북한산을 노닐다 – 화첩기행 환상노정기'(이하 환상노정기)는 금강산 화첩기행을 떠난 김홍도의 여행담을 그려낸 작품으로 판소리와 음악, 그리고 3D 작품으로 재탄생한 김홍도의 유명한 그림들이 조화를 이룬다. 3D 기술과 만난 한국화를 중심으로 소리꾼이 객석과 무대, 영상의 안과 밖을 넘나들며 소리와 사설로 이야기를 끌어가며 한 인간이자 예술가, 그리고 아버지로서 살아온 김홍도의 삶을 재조명한다.

 

2015년 서울문화재단 창작지원작으로 선정되며 초연된 환상노정기는 음악사극이라는 장르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매 공연마다 거친 수정과 보완작업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2020년 (재)은평문화재단 공연에서 3D기술이 결합한 더욱 업그레이드 된 무대로 관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환상노정기를 이끄는 창작국악그룹 ‘그림(The林)’은 전통을 기반으로 하는 자유로운 창작과 다양한 예술장르와의 완성도 있는 결합으로 융·복합 형태의 새로운 공연작품을 선보이는 단체로 2016년 의정부 국제음악극축제 음악극어워드 대상, 2017년 KBS 국악대상 대상, 단체상 수상 등 전통예술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공연은 ‘2020 자치구 문화예술 콘텐츠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사)서울시자치구문화재단연합회의 지원을 받아 은평문화재단이 창작국악그룹‘그림’과 국악방송이 협력하여 만든 공연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는 이번공연은 11월 10일 오후 7시 은평문화재단 네이버TV 및 유튜브, 국악방송 유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예매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은평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연정보
공 연 명 : 북한산을 노닐다 – 화첩기행‘환상노정기’
○ 일 시 : 2020.11.10.(화) 19시
○ 장 소 : 은평문화예술회관 공연장
○ 송출채널 : 은평문화재단 네이버TV, 유튜브
국악방송 유튜브
○ 공연문의 : 02-351-3339(은평문화재단 공연예술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