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무료로 즐기는 [우리동네 예술축제] 개최

– ‘경기도 문화의 날일환으로 오는 9월까지 매월 마지막 토요일 운영
공연 + 버스킹 + 체험 + 전시 등 다채로운 무료 프로그램 구성
– 6월 행사는 경기도 문화주간인 73() 라이브 생중계 동시 진행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이 지난 3월 선정된 2021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공모사업인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 6월 행사를 7월 3일 의정부아트캠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는 의정부시‘무한상상 근린공원’내에 위치한 ‘의정부아트캠프’에서 의정부시민을 비롯한 경기도민들의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의정부 상권과 이동의 중심지인 의정부역 앞, 특색 있는 공간에서 6월부터 9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펼쳐진다.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경기북부 도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경기도와 의정부시의 매칭 사업인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지원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시·도비 1억 2천여만 원을 유치하여 진행된다.
6월부터 9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개최하여 매달 특별한 주제를 바탕으로 전문예술단체의 공연과 감미로운 버스킹 공연, 다채로운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예정으로 6월에는‘환경’을 주제로 <무한상상 아트캠프 “Art : Up-Cycling!”>을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축소 운영하게 됐다.
메인 프로그램으로 선보이는 아카펠라 공연은 7.3(토) 오후 2시와 오후 5시, 혼성 아카펠라 그룹의 양대 산맥인 <다이아(D.I.A)>와 <제니스(Zenith)>의 라이브 공연이 네이버 TV 의정부문화재단 공식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 생중계되며, 체험 프로그램인 <업사이클링 생활용품 만들기>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100명의 신청을 받아 행사 당일 의정부아트캠프에서 제공된 키트로 체험을 진행한다.
또한, <무한상상 아트캠프>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버스킹 공연도 현장에서 함께할 수 있고, 환경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는 자원순환 인식 개선 전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는 7월‘교감’, 8월‘매니아 공연’, 9월‘의정부’를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계속해서 경기도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정보 및 문의사항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www.uac.or.kr 또는 전화 031)828-5130에서 확인 가능하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