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무한상상 아트캠프 10월 축제] 온라인 개최

경기도 문화의 날, 집에서 즐기는 할로윈 파티

어린이가족공연 <초보목수와 목각인형>, <꼬마마녀의 할로윈 이야기>, <괴물 신드롬> 10.30()-31(), 네이버TV 통해 녹화중계

그 외 버스킹 공연 녹화중계, 집콕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무료 프로그램 선보여

아트캠프 할로윈 컨셉전시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의 「2020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선정작인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 10월 행사가 온라인 중계된다.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는 의정부시 ‘무한상상 시민정원’ 내 위치한 도심 속 문화공간인 ‘의정부아트캠프’에서 펼쳐지는 시민들을 위한 작은 여행 같은 축제이다.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통해 경기북부 도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와 활동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경기도와 의정부시의 매칭 사업인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지원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시·도비 1억 원을 유치하여 진행된다.

 

당초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새로운 주제를 바탕으로 전문예술단체의 야외공연과 버스킹, 한뼘공연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등을 선보이고자 하였으나,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 차원에서 온라인 비대면 중계로 축소 운영하게 되었다.

 

지난 6월 ‘환경’을 주제로 첫 선을 보인 이후, 오는 11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까지 다양한 공연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시민들의 일상 속 문화체험을 이끌 예정이며, 10월 수확의 계절에 맞춘 주제와 컨셉을 통해 다시 한 번 온라인으로 시민들을 찾아가게 된다.

 

<무한상상 아트캠프 10월 행사>는 의정부 무한상상 시민공원의 ‘도시텃밭’과 10월말 ‘할로윈’에서 착안하여 “할로윈 & 수확잔치‘라는 주제 하에 아트캠프 및 시민정원 주변에 할로윈과 가을 수확관련 컨셉 전시와 체험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잠시의 휴식과 감성의 시간을 제공한다.

 

메인 프로그램인 어린이 가족 공연은 극단 분홍양말의 <초보목수와 목각인형>와 인형극단 친구들의 <꼬마마녀의 할로윈 이야기>가 사전 녹화를 마치고 오는 10.30(금) 17시에 중계되며, 극단 나무의 <괴물 신드롬>은 이튿날인 10.31(토) 14시에 네이버TV를 통해 중계 될 예정이다.

 

또한, 지역의 신진예술가와 단체들이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도 선보인다.

도내 110개가 넘는 버스킹 단체 중 선정된 최종 10개 단체 중 코로나19 지역 확산으로 지난 7월 행사에서 선보이지 못한 ‘히쯔모사’, ‘그루잠’, ‘이네세연’, ‘오보’, ‘감성신사’ 5개 단체의 버스킹 공연을 10.30(금) 19:30 네이버TV를 통해 녹화중계하여 지역의 숨겨진 예술인들의 무대를 선보이며 더욱 풍성한 온라인 공연예술축제로 꾸며진다.

<어린이 가족 공연>과 <버스킹 공연> 등 모든 프로그램은 녹화중계 후 유튜브와 페이스북, 네이버TV를 통해 11월말까지 스트리밍 서비스되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한편, 지난 6-7월 두 차례에 걸쳐 시민들의 가정으로 체험키트를 배송해 주고, 온라인 강좌를 통한 만들기 체험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집콕 배달 체험 프로그램’의 새로운 체험인 <할로윈 양초만들기>도 10.27(화)부터 접수를 받는다.(선착순 100명) 할로윈 양초만들기는 의정부문화재단 페이스북, 블로그에 게시된 동영상을 보고 직접 만들 수 있으며, 완성된 할로윈 양초 사진과 해시태그를 이용한 댓글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청 :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www.uac.or.kr 참고)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는 11월 ‘Book & Art’를 주제로 마지막 축제를 준비 중이며 한층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도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정보 및 문의사항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www.uac.or.kr 또는 전화 031)828-5131, 5133에서 확인 가능하다.

회원님의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