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이해와 공공기관의 역할’ 조찬포럼 개최

의정부문화재단, 16일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온·오프라인 포럼 개최

의정부시청 각 부처 및 관내 유관기관 참석

진정한 문화도시, 쌓아야 할 기초가 무엇일까에 대해 강연하는 안영노 대표
의정부문화재단(대표 손경식)은 3월 16일 국제회의장에서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이해와 공공기관의 역할>을 주제로 제1차 조찬 포럼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에는 의정부문화재단 전 직원을 비롯한 의정부시청의 각 부처 직원 및 관내 유관기관의 실무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규칙을 준수하여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었다.
안영노 안녕소사이어티 대표는 ‘진정한 문화도시란 무엇인지, 쌓아야 할 기초가 무엇인가에 대해 강연하였다. 안대표는 문화도시 추진에 있어 이해해야 할 요소들을 세분화하여 설명하면서 문화도시를 추진하는데 있어 행정이 특히 유념해야 할 사항과 시민주도의 거버넌스를 반드시 구축해야 함을 강조하였다.
강연은 시민 주도를 통해 문화자치를 구현한다는 문화도시의 목표와 추진 방식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으며, 이 단계에서 행정과 다양한 주체들의 역할에 대해서도 언급하였다.
의정부문화재단 손경식 대표이사는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사람과 지역의 자원을 연결함으로써 지역의 주체인 시민을 키우는 것이야말로 문화도시의 시작점이다”라고 말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이 많지만 문화도시 지정을 위해 더욱 많은 시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주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의정부문화재단은 작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1년에도 경기북부 최초의 법정 문화도시 지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행사개요 |
○ 행 사 명 : 제1회 조찬포럼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이해와 공공기관의 역할>
○ 행사일시 : 2021년 3월 16일(화) 09:00~10:00
○ 행사장소 :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
○ 진행방법 : 온·오프라인 실시간 중계
○ 주최주관 : (재)의정부문화재단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