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예방 교육 실시

(재)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은 7.23(목) 의정부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손경식 대표를 비롯한 전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4대 폭력 예방 통합교육으로 실시됐으며, 직원들을 대상으로 건전한 성 가치관을 확립하고 배려와 존중으로 폭력 없는 밝고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경복대학교 외래교수이자 4대 폭력 예방교육 전문 강사인 신소라 강사를 초빙해 4대 폭력에 대한 개념과 유형 및 실제사례, 예방방법 등에 더해, 최근 사회적 이슈로 경각심이 더욱 높아진 성범죄와 가정 폭력을 재조명 해보는 등 다양한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되어 직원들의 많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의정부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4대 폭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정착에 많은 도움이 됐고, 성차별 없는 밝은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써야겠다는 다짐을 해보는 계기가 된 거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문화재단은 코로나19 수도권 방역조치가 일부 조정되어 시설운영 재개를 준비 중이며, 이번 교육도 전 직원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이행하여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회원님의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