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날 기념 배리어프리영화 특별 상영회 [감쪽같은 그녀], [보이콰이어] 배리어프리버전

– 4/17일(토)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 무료 상영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와 한국영상자료원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배리어프리영화 특별상영회’를 4월 17일(토)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에서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상영작은 나문희, 김수안 주연의 <감쪽같은 그녀>(감독 허인무)와 더스틴 호프만, 캐시 베이츠가 출연한 <보이콰이어>(감독 프랑소와 지라르) 배리어프리버전이다.
할머니와 손녀가 서로를 이해하고 함께 하는 과정을 감동적으로 그려 낸 <감쪽같은 그녀> 배리어프리버전은 허인무 감독이 직접 연출하고, 영화와 드라마, 예능을 통해 친근한 이종혁 배우가 배리어프리버전 내레이션을 맡았다. <보이콰이어> 배리어프리버전은 반항아 스텟이 미국 국립소년합창단에 들어가면서 합창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다룬 영화로, <반두비> 신동일 감독이 연출하고, 국민엄마 이일화 배우 내레이션으로 배리어프리버전이 완성됐다.
장애인의 날 기념 배리어프리영화 특별상영회
일시: 2021년 4월 17일(토)오후 2시, 5시
장소: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 1관
상영작: 오후 2시 <보이콰이어>배리어프리버전(2014년/ 103분/전체) / 오후 5시 <감쪽같은 그녀>배리어프리버전(2019년/104분/전체)
관람료:무료
예매: 한국영상자료원 홈페이지(koreafilm.or.kr) 예매 및 현장 예매
문의: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 02-3153-2075~7 /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02-6238-3200
*사회적 거리두기 상향 시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방문 전 한국영상자료원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무료로 상영되는 이번 배리어프리영화 특별상영회는 한국영상자료원 홈페이지(koreafilm.or.kr)를 통해 관람 2일 전부터 예매가 가능하며 당일 현장예매도 가능하다. 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는 좌석간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으며, 관람시 한국영상자료원 관람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관련 문의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02-6238-3200.
 
———————————————————————————————————–
배리어프리영화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음성해설을, 청각장애인을 위해 배리어프리자막을 넣어 장애와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영화를 말한다. 또한 음성해설과 배리어프리자막을 통해 노인 및 어린이 등 모든 계층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다. 한국영화 <감쪽같은 그녀>, <김복동>, <엄마의 공책>, 애니메이션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 <메밀꽃 필 무렵>, <미래의 미라이>, <커다랗고 커다랗고 커다란 배>, 외화 <파리로 가는 길>, <빛나는>, <일 포스티노>, <미라클벨리에> 등 다양한 국내외 영화를 비롯해 <오발탄>,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 <오즈의 마법사> 등 고전영화도 배리어프리영화로 제작되고 있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