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프로젝트] 공모 – 3.1(월)까지 접수

생활예술동아리 활동사진
생활예술동아리 활동사진
경기도 지역문화예술 육성을 목적으로 시행되는 경기도 문예진흥 공모지원사업·지역예술활동지원사업인 <2021년 경기예술활동 지원사업-모든예술31>이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에서「2021 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프로젝트」로 지역의 전문예술단체 지원을 시작한다.
올해로 13년째 (재)경기문화재단과 협력하여 진행되는 본 사업은 지역 내 전문예술분야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공동체와의 연계 및 지역 문화기반시설과 문화거점에서 실행되는 전문예술단체 및 예술가의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난해 의정부문화재단은 문화재단으로 출범 후 예상치 못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던 지역의 36개 전문예술단체(인)와 12개 생활예술단체를 선정하여, 예년 대비 210%로 증액한 총 2억 8천여만 원의 예산지원을 펼쳤다. 이를 통해 지난 한해 지역 내 문화예술 창작여건 개선과 자생적인 지역문화예술 역량 강화에 이바지 하며, 지역 예술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2021년에도 지난해 지원 규모에 버금가는 예산지원 등을 통해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활동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올 해 「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프로젝트」전문예술단체 접수는 2.16(화)부터 3.1(월)까지 접수 받으며, 자세한 공모 정보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www.uac.or.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의정부문화재단이 지난해 지역 생활문화예술 기반 커뮤니티(생활예술동아리, 아마추어단체 등)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생활예술 지원책을 선보이며 좋은 평가를 받았던 ‘생활예술동아리 지원사업’은 이번 전문예술단체 지원사업과 분리하여 오는 3월(예정) 별도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내 전문예술단체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2021 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프로젝트」공모는 2.16(화)부터 3.1(월)까지 이메일로 접수를 받으며(방문 및 우편접수 불가) 자세한 공모 정보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www.uac.or.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담당자 031-828-5832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