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촉에 의한 관계의 변화가 이끄는 춤의 향연, 2021 유빈댄스 기획공연 [16]

<16>은 무언가를 위한 춤이 아닌 춤 자체에 대한 탐구이다.

오는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2021 유빈댄스 기획공연 <16>을 무대에 올린다.
<16>은 작품에 참여하는 무용수들의 숫자를 의미하며, 주제나 스토리 없이 움직임 그 자체에 초점을 맞춘 작품이다. 이나현 안무가는 “16명의 무용수들은 각각 우리 몸속의 살아있는 세포들과 같이 각기 다른 생명을 갖고 있지만 하나로 연결되어 새로운 생명체로서의 역할을 한다.”고 하면서 “무용수들의 유기적 움직임이 전하는 춤의 묘미를 추구하며 춤의 본질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한다.”고 안무의도를 밝혔다.
<16>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유빈댄스가 그동안 발표해온 작품들과는 다르기 때문이다. 이나현 안무가는 최근 5년간 사회적 약자에 대한 주제로 작품을 발표해 왔다. <맥베스>,<시선의 온도>,<Hidden Dimension> 등은 명확한 주제가 있고, 시간의 흐름에 따라 스토리가 전개 되는 방식의 작품이었다. 그러나 이번에 발표하는 <16>은 어떠한 의미 전달의 수단이 되지 않는 춤 자체에 대한 실험이다.
이번 공연은 지난 4월에 선보인 렉처 퍼포먼스 <안무노트 2021> 와 연계되는 작업으로 지난 공연에서 <16>의 안무과정을 선보였다. 유빈댄스의 이러한 행보는 현대무용을 어려워하는 관객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함이며, 춤 속에 숨겨진 의미를 찾아 헤매느라 놓쳤던 춤을 다시 바라보게 하고자 함이다.
유빈댄스는 2005년 유럽에서 활동하던 이나현이 귀국하여 창단한 단체로 독특한 신체에 대한 시각과 독창적인 춤 스타일을 바탕으로 관객과 평단에 변함없는 신뢰를 주는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순간>,<기억흔적>,<수직의 바다>,<시선의 온도>,<맥베스> 등이 있다.
공 연 개 요

◈ 공연명: 2021 유빈댄스 기획공연 <16>
◈ 공연기간: 2021년 7월 15일(목) – 16일(금)
◈ 공연시간: 오후 8시
◈ 공연장소: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 연출 및 출연: 이나현
◈ 출연: 성창용, 최희재, 강요섭, 전소희, 김예진, 신혜진, 윤혁중, 서윤영, 김명선, 양한비, 김혜윤, 홍은지, 나혜영, 강한나, 송재윤, 박민지
◈ 대    표: 김윤아
◈ 음악감독: 지박
◈ 조명디자인: 공연화
◈ 무대감독: 이도엽
◈ 음향감독: 안창용
◈ 의상디자인: 코이노니아
◈ 기획 및 홍보: 이보휘, 이승윤
◈ 그래픽디자인: FORTE
 
◈ 티켓: R석50,000원 /S석 30,000원
◈ 예매: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홈페이지
 
◈ 주최/주관: 유빈댄스
◈ 후원: 서울시, 서울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전문무용수지원센터
◈ 관람연령: 8세 이상
◈ 공연시간: 60분
 
◈ 문의: 댄스스토리 010-3129-4243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