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급 부부 성악가 홍혜란, 최원휘의 찬양앨범 [The Promise] 발매

퀸엘리자베스 콩쿠르 성악 부문 아시아계 최초 우승

소프라노 “홍혜란”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주역 데뷔 테너 “최원휘”

정상급 부부 성악가의 찬양앨범 발매!

[The Promise]

<Amazing Grace>,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등 세계적으로 널리 불리는 찬송가와 테너 최원휘의 자작곡을 비롯한 12곡 수록.
솔로, 듀엣, 합창과 피아노, 첼로, 기타, 바이올린의 악기 연주가 조화롭게 섞인 풍성한 레퍼토리를 담은 찬양 앨범!
부부가 함께 받은 갚을 수 없는 무한한 사랑과 감사함을 이 앨범에 온전히 담다.
TRACK LIST
  1. 약속된 사랑 (04:48)(Title)
  2. 참 아름다워라 (04:27)
  3. 주는 나를 기르시는 목자 (03:30)
  4. 주 예수보다 더 귀한것은 없네 (04:46)
  5. Amazing Grace (04:28)
  6. 내 주를 가까이 (03:26)
  7. 너 근심 걱정 말아라 (04:29)
  8. 십자가를 질 수 있나 (04:41)
  9. 저 높은곳을 향하여 (04:12)
  10. 내 평생에 가는길 (04:42)
  11. 내 주는 강한 성이요 (03:54)
  12. The Promise (04:07)
한국예술종합학교 풋내기 대학생 커플 시절부터
뉴욕 메트의정상급 성악가 부부가 되기까지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성악 부문 아시아계 최초 우승자로 알려진 소프라노 홍혜란과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서 주역으로 데뷔한 테너 최원휘 부부의 찬양 앨범 [The Promise]가 오는 4월 23일 발매된다. 소프라노 홍혜란은 지난해 1월 한국 가곡 앨범 [희망가] 발매 후 온라인 스토어 클래식 부분 1위를 차지하는 등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으며 LP 발매까지 이어졌고, 테너 최원휘는 당시 11번 트랙 ‘아리랑 연가’에 함께 참여 하였다. 이번 찬양 앨범 [The Promise]는 이들이 성악가 부부 최초로 선보이는 첫 앨범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동기인 두 성악가는 2005년 졸업을 하고 2006년 결혼해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다. 독일, 이탈리아 등도 유학 후보지로 생각했던 이들 부부가 뉴욕으로 떠난 이유 중 하나는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 대한 막연한 동경도 포함되어 있었다. 도미 후 홍혜란이 2011~2012 시즌에 메트에 먼저 데뷔하여 많은 이들의 찬사를 받았으며 2017년부터 메트에서 일을 시작한 최원휘 역시 2020년 ‘라 트라비아타’의 알프레도로 데뷔하게 되었다. “맨땅에 헤딩”과도 같은 성악가 부부의 뉴욕 유학 생활은 결코 녹록지 않았지만 이로써 막연하기만 했던 이들의 꿈에 한 발작 가까워지게 된 셈이다.
이처럼 홍혜란, 최원휘 부부는 국내 최정상급 성악가 부부로 알려지기까지 쉽지 않았던 지난 날을 회상하며 넉넉하지 않아도 유학을 올 수 있다는 것과 주어진 환경 자체를 감사하게 생각했고, 당시 느꼈던 갚을 수 없는 무한한 사랑과 감사한 마음을 이번 앨범에 온전히 담았다고 한다.

바쁜 연주활동 중에도 놓지 않은 하나님을 향한 영광의 찬양과 선행의 손길
항상 화려한 수식어가 붙는 홍혜란, 최원휘 부부는하나님을 향한 감사함을 잊지 않았고 바쁜 연주활동 중에도 선교활동과 봉사활동을 병행해왔다. 2014년 뉴욕한인교회에서 단기선교 모금을 위한 듀오 리사이틀 ‘나를 통하여’를 열었으며 2017년에는 캄보디아의 수도 프놈펜 왕립대학 CJCC홀에서 음악을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아이들 500여명 앞에서 노래하는 자선음악회를 선보였다. 이렇게 홍혜란, 최원휘 부부는 수천 명이 모인 관중들을 향해 노래하는 것이 아닌 그들의 도움이 필요로 하는 곳이면 흔쾌히 참여하여 수많은 사람들에게 은혜와 감동을 주었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하여 전국민이 혼란스러워 했던 2020년에는 기부 프로젝트를 시행하여 모인 기부금을 대한 적십자사에 전달하는 따뜻한 마음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들이 성악가 부부로 결혼을 하고 다짐한 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멋진 성악가 부부로 성장하였을 때 공식으로 선보이는 첫 앨범으로 찬양앨범을 발매하자는 약속이었다. 15년이 지난 지금 이 앨범을 통해 그 약속이 드디어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세계적으로 널리 불리는 찬송가들과 테너 최원휘의 자작곡 수록!
솔로, 듀엣, 합창부터 앙상블 연주까지 담긴 풍성한 레퍼토리
총 12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Amazing Grace>,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내 주를 가까이> 등 세계적으로 널리 불리는 찬송가 10곡과 자작곡 <The Promise>, <약속된 사랑>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테너 최원휘가 작곡, 작사에 참여한 타이틀곡 <약속된 사랑>은 부부가 15년 전 함께 한 약속의 다짐과 그들이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체험한 가슴 벅찬 감사함이 담겨 있어 더욱더 특별하다. 또 다른 자작곡 <The Promise>의 작사, 작곡으로 참여한 피아니스트 오은철은 홍혜란의 희망가 앨범 편곡에도 참여한 떠오르는 신예 아티스트이다. 신앙의 고백을 진솔하게 담은 이 곡은 홍혜란과 최원휘의 완벽한 호흡에 첼로의 선율이 더해져 애잔하고도 깊은 선율을 선사한다.
또한 이번 앨범은 음향 simulation과 설계에 특별히 힘써 유명 아티스트들이 많이 찾는 레코딩 장소인 인피니티 스튜디오에서 레코딩되었으며 솔로, 듀엣, 합창과 피아노, 첼로, 기타, 바이올린의 악기 연주가 조화롭게 섞여 풍성한 레퍼토리를 담고 있는 [The Promise]는 지금까지의 찬양 앨범에서는 들어보지 못한 강렬하고도 깊은 사운드를 담고 있다. 앨범의 수록곡은 악보집으로 출간될 예정이며 많은 이들이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온라인 사이트에 개별악보로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성악가 부부 소프라노 홍혜란, 테너 최원휘의 정상급 실력은 물론 그들 내면의 단단하고도 강한 울림을 느낄 수 있는 이 앨범이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위로가 되길 기대한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