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유튜브 콘텐츠 서바이벌 시상식 ‘지금 당장구해줘’

금 당장해줘

1회 유튜브 콘텐츠 서바이벌 613일 시상식

#지금당장지구를구해줘 누적 해시태그 500개 넘어

사단법인 한국유튜버교육협회에서 주최한 제1회 유튜버 콘텐츠 서바이벌 #지금당장구해줘가 6월 5일(환경의 날) 폐막 후 6월 13일에 시상식을 진행했다.
지난 4월 22일(지구의 날)부터 시작된 이 공모전은 45일간 94팀이 참여해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었다. 기존의 공모전들과는 달리 참여율 점수가 99%이므로 참가자들은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독려했고, 그 결과 #지금당장지구를구해줘 관련 누적 해시태그는 500개가 넘었다.
2020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 특히 MZ 세대라고 불리는 2030세대는 급격한 플라스틱 사용 증가로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었기에 송형종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환경문제 심각성에 대한 관심이 행동으로 옮겨져 더 깨끗한 지구를 만드는 데 유튜버들의 콘텐츠가 작은 보탬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94팀 중 총 11팀 (대상 1팀, 금상 2팀, 은상 3팀, 동상 5팀)이 수상을 하게 되었다.
또한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달의 핫 유튜버’ 시상식도 같이 진행되었는데, ‘핫 유튜버’란 선한 영향력을 가진, 화제의 중심이었던 유튜버를 소개해 줄 뿐만 아니라 유튜버의 사기를 북돋아 주고 자긍심을 주기 위해 한국유튜버교육협회가 매달 진행하는 행사 중 하나다.
6월의 핫유튜버는 ‘교육 뮤지컬 꿈꾸는 치수샘’ 채널을 운영 중인 원치수가 수상을 하게 되었다. 유튜버 원치수는 배영초등학교 교사, 경기도 교육청 학교문화예술교육위원회 위원, 의정부 뮤지컬 교육연구회 회장, 교육부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동아리 지원 사업 자문 위원 등으로 폭넓게 활동 중이다. 지난 달에는 환경 유튜버로 꾸준히 활동 중인 유튜버 지지배(홍다경 님)이 수상했다.
(사)한국유튜버교육협회는 사회 전반에 걸쳐 공익적인 활동에 관심을 갖고 있는 유튜버들이 모여 그들의 선한 영향력으로, 보다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 가고 유튜버의 무대를 기획하고 제공하며 7월에는 어떤 행보가 이어질지 기대되는 협회이다.
 
*본 행사는 정부 코로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습니다.*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