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의 첫 번째 성과발표회, 뮤지컬 배우과정 [워크숍 공연] 개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의 문예진흥기금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시작해 올해 6기를 맞이하고 있는‘DIMF 뮤지컬아카데미’가첫 번째 성과발표회인 뮤지컬 배우과정 ‘워크숍 공연’을 10월29일(목) 19:00 꿈꾸는씨어터에서비대면으로 개최한다.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국내 최고의 뮤지컬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과 함께 ‘창작자’‘뮤지컬배우’과정을 운영 중이며, 뮤지컬 분야로 본격적인 활동을 희망하는 사람과 이미 프로무대에 데뷔했지만 체계적인 재교육을 받기 원하는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매년 뮤지컬 배우 데뷔, 공모전 수상,관련학과 진학까지 꾸준한 성과를 내며 지역 뮤지컬 인재들의 등용문으로 자리 잡은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특히 이번 제14회 DIMF 특별공연인 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안이수’,뮤지컬 ‘기적소리’에장민석, 김태윤, 김동민 수료생이 무대에 오르며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킬 예정이다.

 

제6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 뮤지컬 배우과정 ‘워크숍 공연’은 지난 6개월간의 교육 과정을중간 점검하고 실전 무대 경험을 익히는 자리로써 그간 파편적으로 경험하고 훈련해왔던 ‘뮤지컬’이란 장르를종합 예술로써 복합적으로 이해하고 진정한‘뮤지컬 배우’가 되기 위해 가져야 할 자세를 직접적으로 배우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조광화 연출이 이끌고 있는 뮤지컬 배우과정 A반(12명)뮤지컬 ‘판타스틱스’를 40분 내외로 축약 및 편집한 무대를 선보인다.열여덟 소녀 루이자와 순박한 스무 살 청년 마트는 서로 사랑하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인해 그 사실을 숨기고 있다.하지만 부모님은 두 사람을 맺어주기 위해 방해하는 척 연기를 했고, 엘가로라는 사랑의 도우미를 섭외해 ‘루이자 납치사건’까지 벌이는이야기를 한층 코믹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김재성 연출이 이끌고 있는뮤지컬 배우과정 B반(9명)뮤지컬 갈라쇼’를 선보인다. 뮤지컬 ‘코러스라인’, ‘시카고’, ‘아이러브유’, ‘틱틱붐’과 같은 명곡의 일부분을 교육생들의 안무와 노래로채워줄 예정이며,다양한 작품을 함께 공부하고 준비하면서 쌓아왔던 뮤지컬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한껏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무대를 통해 교육생들은 뮤지컬 배우로서 무대에 서는 법, 극을 이끌어 가는 방법, 캐릭터의 이해, 연기의 호흡을 주고받는 법 등실질적인 무대 경험을 쌓게 되며, 학생 연출, 음악감독 등의 역할도 맡아 하나의 공연을 만들어가는 프로세스를 체감할 수 있다.

 

특히 제14회 DIMF 기간 중에 진행되는 뮤지컬 배우과정 ‘워크숍 공연’은 공간의 제약을 넘어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DIMF’ 공식 유튜브(YouTube) 채널‘DIMF뮤지컬아카데미’ 공식 SNS(페이스북)계정을 통해 온라인생중계될 예정이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코로나19바이러스 감염증의 여파로 온·오프라인을 모두 활용한 강의를 다방면으로 이어 나가고자 했으나 진행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하지만마스크를 착용하면서도 춤추고 노래하면서 결코 훈련을 쉬지 않았던 열정을 보여준 교육생들에게 이렇게 무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정말 다행이다.”라 전하며, “아직은 부족해 보일 수 있지만 더욱 발전하기 위한 밑거름이 될 본 공연에 많은 격려를 부탁한다”며 제6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에 대한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제6기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첫 번째 성과발표회인 뮤지컬 배우과정 ‘워크숍 공연’에 이어 창작자과정 교육생이 직접 작사, 작곡한 작품을 선보이는최종 성과발표회인‘리딩공연’을 오는 12월18일에 ‘꿈꾸는 씨어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문의 : 053-622-1946)

회원님의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