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X국립현대무용단, 무용인 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무용 인 틱톡’ 모집

– 틱톡 콘텐츠 활성화 중인 국립현대무용단과 크리에이터 지원하는 틱톡협업

– 무용전공자 콘텐츠 제작 후 미션 달성 시 지원금 지급

모집 기간 
2021.8.4.(수)~ 2021.8.31.(수)
활동 기간
선정 완료~ 2021.10.31.(일)
지원 방법
첨부된 QR코드 혹은 URL로 접수
모집 대상
자신의 멋진 재능을 세로 영상으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선보이고 싶으신 대한민국 무용수 모든 분
활동 내용
개인 틱톡 계정 운영 및 콘텐츠 제작
활동 혜택
콘텐츠 제작 지원금.
틱톡 실무진 가이드 제공
국립현대무용단(단장 및 예술감독 남정호)과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협업 프로그램 무용 인 틱톡을 선보인다. 8월 4일부터 크리에이터 모집을 시작하는 무용 인 틱톡프로그램은 현대무용, 아이돌 커버댄스, 발레 등 다양한 장르의 무용 콘텐츠 제작을 장려하는 사업으로, 무용의 대중화를 견인하고자 기획되었다.
무용 인 틱톡프로그램은 콘텐츠 제작 개수, 달성 성과에 따라 지원비를 지급하는 무용인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으로, 참여는 전국의 무용전공자로 한정된다. 8월 4일부터 8월 31일까지 URL 및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접수 주소: https://bit.ly/3iQw8oe)
틱톡 코리아는 교육, 스포츠, 게임, 음식, 패션 및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고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국립현대무용단과 협업하여 진행하는 ‘무용 인 틱톡’은 무용 분야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월 최소 5개 이상 콘텐츠 업로드, 개별 동영상의 조회수 달성 등 틱톡 코리아 측에서 제시한 미션을 성공할 시 활동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다.
국립현대무용단은 2020년부터 틱톡 계정 개설 이후 대중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숏폼 콘텐츠를 업로드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무용수와 틱톡커가 콜라보한 영상 리얼 댄서 VS 틱톡커100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으며, 전체 영상의 조회수는 210만여회를 기록했다. 앞으로도 국립현대무용단은 틱톡을 통해 공연 무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톡톡 튀고 신선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틱톡은 숏폼 모바일 비디오의 선두 플랫폼으로, 창의력을 고취시키고 즐거움을 선사하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 현재 서울을 비롯한 LA, 실리콘밸리, 뉴욕, 런던, 파리, 베를린, 두바이, 토론토, 싱가포르, 자카르타, 도쿄에 오피스를 두고 있다.

국립현대무용단 틱톡 콘텐츠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선택!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