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
 
글보기
제목뮤지컬 발성전문 레슨합니다.2021-01-27 20:13
작성자 Level 1
첨부파일(2)입구간판2.JPG (40.2KB)

%B0%A3%C6%C7.jpg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clashers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limusical

(블로그와 카페에는 더 많은 정보와

레슨생 Before & After 및 오디션 최종합격 공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레슨생 레코딩수업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user/gunbangjn

 





▶ 인터넷상에 소리공작소 레슨 소개글을 따라하거나 짜집기하여 유사하게 홍보하는 글들이 굉장히 너무너무 많습니다.

수업내용이 전혀 다르고 연관이 없는 곳들이므로 혼동없으시길 바랍니다.


▶ 발성훈련법과 노래에 접목시키는 방법은 <특정 발성법>에 국한되지 않으며 수 많은 지망생 및 배우들을 지도하면서 얻은 경험으로

자체적으로 연구하여 퀄리티있게 노래에 접목시키기 위한 발성훈련법을 재정립하고 효율을 극대화 시킨 

소리공작소만의 Teaching Tool 로 가르칩니다.






 

안녕하세요. 


Professional Musical Studio 

'소리공작소’ 입니다.




소리공작소 Studio는 서울 영등포구청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뮤지컬보컬을 티칭함에 있어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것부터 프로페셔널하고 디테일한 부분까지 ‘제대로' 지도합니다. 

 

 

 

제가 다년간 레슨을 하면서 항상 느끼는 점은 많은 배우, 지망생들이 '잘못된 방법'으로


뛰어난 배우들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발성,가창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잘못된 방법으로 열심히해서 발성이 오히려 망가진 경우를 수도없이 보았습니다.




호흡압력으로 무작정 강하게 밀어붙히는 스타카토,


원리도 모르지만 일단 하라고 하니 하는 아랫배 내미는 잘못된 호흡법,


후두를 한껏 끌어올리고 목을 좁히게 하는 광대들기, 비강공명, 마스께라를 유도하는 잘못된 방법들..


공명점을 더 올려, 연구개를 들어, 포물선을 그려봐, 정면에 점을 찍고 보내라고 하는 추상적인 레슨..





이제는 잘못된 방식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누구나 좋은 악기를 가지고 있기에 '올바른 훈련'을 통해 반드시 개발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이론을 근거로한 실기훈련법을 통해 추상적이고 감각에만 의존해 소리내는것이 아닌


정확하게 이해하고 올바른 소리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성이란 것이 누구에게나 같은방법으로 훈련을 제시해서는 안되기에

학생 개개인의 성대의 성향과 정확한 상태의 진단과 파악없이 일괄적으로 진행하는 교습방법은 

절대적으로 잘못된 것이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이곳  '소리공작소’ 에서는 그러한 문제점들을 파악하여

 ‘제대로된’ 방법으로 발성훈련을 진행합니다.






 

 

DSC01195.JPG 

 

 

 

레슨방식

 

1time -> 발성 + Style 수업이 진행됩니다.

 

 

발성 수업 :

 

발성시 기본 원칙과 조건을 지킨 '세팅'에 대한 이해와 중요성


호흡압력과 성대접촉(저항)


올바른 호흡(흉*복식호흡)


후두위치와 공명(성도의 확장)


피치브레이크(Pitch Break) 제거

 

흉성(Chest Voice) -> 중성(Middle,Mixed Voice) -> 두성(Head Voice)


 -> 휘슬(Whistle Register)로의 성구전환을 통한 음역대의 개발


성구전환 후 모든 음역대에 걸쳐 음색을 균질하게 하는 Passaggio 테크닉


등을 통해 '가진 소리'로만 노래하는 것이 아닌


'훈련된 소리'를 개발해 기존에 본인이 알고있던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야'합니다.

 



 ▶ 고음이 어려운 이유? 

 

 흉성과 중성, 두성으로의 성구전환에 대한 개념을 정확히 알고 올바르게 발성훈련을 해야만 저음부터 고음부터 안정적으로 소리를 내는 것이 가능해 집니다.

 음역대의 개발은 성종(테너/바리톤/베이스/ 소프라노/메조/알토)에 구분 없이 훈련으로 ‘누구나’ 가능합니다.



▶ 기본조건의 중요성?

 

 항상 발성훈련을 함에 있어 가장 이상적인 자세와 흉·복식호흡, 구강·목이 열린 소리와 후두의 위치. 호흡압력과 성대접촉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개념을 확실히 한 후 발성훈련을 시작합니다.

 

 


 

 ▶  소리공작소 보컬코치는 2014년부터  강남세브란스 후두음성의학연구소 '남도현 교수님'께 직접 사사했으며 한국발성교정협회 발성교정사 과정을 모두 이수하고 발성교정사 자격증을 정식으로 취득했습니다. 

한국발성교정협회의 정확하고 체계적인 발성이론을 지도합니다.


 ※ SLS(세스릭스)발성법 및 기타 유사발성법 지도하는지에 대한 문의는 정중히 사양합니다. 지도하지 않습니다.

 



 ▶ 실기적인 부분은 수많은 지망생 및 배우들을 지도하면서 얻은 경험으로 자체적으로 연구하여 퀄리티있게 노래에 접목시키기 위한 발성훈련법을 재정립하여 효율을 극대화 시킨 소리공작소만의 Teaching Tool 로 가르칩니다.





 

 

노래(Style)수업 :

 

▶ 훈련된 발성을 노래에 적용 후 Style Making

 

 소리공작소는 매 레슨마다 수업내용을 녹음하기 때문에 정확한 모니터링을 통해 연습방향을 잡지 못할 일이 없습니다.

 

Style Making은 발성을 노래에 접목시키는 것부터, 디테일하게 프로 가수/배우처럼 노래 할 수 있는 법을 지도합니다. 

 

가창 시 강한 "집중"을 할 때 나오는 Feeling을 강조합니다.

 

곡을 디테일하게 분석해 가사에 맞는 주제와 리듬에 따른 곡 분위기에 맞추어 진행합니다.

 

Intro부터 마지막 Outro까지 매끄럽고 노련하게 적절한 ‘에너지 분배’를 통한 감정의 표현과 다이나믹을 살려 노래를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티칭합니다.

 

 노래를 전체적으로 분석하고 파악하는 방법, 곡의 테마와 컨셉 그리고 분위기와 감정, 다이나믹(강약조절), 끝음처리(마디의 연결), 감정의 표현(호흡), 리듬감 개선, 매끄럽게 노래하기 위한 테크닉 등을 지도하여

 

 

확실한 수업을 통해 개선될 것을 약속합니다.

 

 

 

▶ < 레코딩 수업 >이 진행됩니다.

 

'소리공작소' 레코딩 환경은 디지털싱글 음원을 발매해도 부족하지 않은 장비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레코딩 수업은 수업시간동안 코치의 디렉팅을 받으면서 진행되며 완성된 음원은  mp3 파일로 만들어 메일로 전송됩니다.

 

 

실전과 같은 레코딩을 함으로써 보다 확실한 모니터링과 디테일하게 노래를 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됩니다. 완성된 음원파일은 추후 여러 오디션 용도로도 사용 가능한 퀄리티를 목표로 합니다.

 

 

 

< 레슨생 Befroe & After >


 https://serviceapi.nmv.naver.com/flash/convertIframeTag.nhn?vid=42C576B74350BC48E4D3094D0787416655BF&outKey=V129d69c47740fa9ad84798f12c033e726a2ac263c75f0f145bb998f12c033e726a2a&width=544&height=306



< 3달 전 Before 김현지 - A new life(지킬앤하이드) >

 

 

 

 

 

 


< 3달 후 After 김현지 - All that jazz(시카고) >

 

 

 

 

 

 

 

DSC01170.JPG 

 

경력사항


Professional Vocal Studio '소리공작소' 대표


한국발성교정협회 발성교정사 자격증 취득


전. 'P.K Music Studio' 대표

  

추계예술대학교 음악학사


한국발성교정협회 뮤지컬 간사

 

 강남세브란스 후두음성의학연구소 남도현 교수님 사사(남도현 발성법,호흡과 발성 저자)


세종문화회관 서울시립합창단 부수석단원 테너 한상희 사사


한국발성교정협회 발성교정사 실기(중급)과정 강사


NDH발성교정연구소 뮤지컬팀 연구원

 

한국발성교정협회 발성교정사 공부모임 2기  

 

2014 강남세브란스 후두음성학연구소 발성워크샵 수료

          진성여중 '보컬특성화반' 보컬 특강

 

2009.2010 인천시 전국전통무용경연대회 축하공연

 

2010.2011 인천시장배 국제친선및 전국댄스스포츠 경연대회 오프닝공연

 

2011 인천시 남구선거관리위원회 투표독려캠페인 축하공연

 

2013 인천 시장배 한*몽 친선 및 전국 댄스스포츠댄스 경연대회 축하공연

 

외 다수의 보컬학원출강

 

외 다수의 공연 및 가이드 녹음, 보컬 디렉팅 및 축가






제자 오디션 최종합격 및 활동 & 입상 현황


뮤지컬 드라큘라(2021)

뮤지컬 그레이트 코멧(2021)

뮤지컬 검은사제들(2021)

뮤지컬 서편제(2020)

뮤지컬 베르테르(2020)

뮤지컬 제이미(2020)

뮤지컬 미드나잇(2020)

뮤지컬 추사(2020)

뮤지컬 아모르파티(2020)

뮤지컬 시티 오브 엔젤 (2019)

뮤지컬 벤허 (2019)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 (2018, 2019)

뮤지컬 그날들 (2019)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2019)

뮤지컬 록키호러쇼 (2019)

뮤지컬 삼총사 (2018)

뮤지컬 팬텀 (2018)

뮤지컬 시카고 (2018)

뮤지컬 명성황후 (2016)

뮤지컬 백범 (2019)

뮤지컬 정글라이프 (2019)

뮤지컬 싯다르타 (2019)

뮤지컬 우리들의 사랑 (2019)

뮤지컬 대한의 이름으로 (2019)

뮤지컬 쏘왓 (2019)

뮤지컬 앤 (2018)

뮤지컬 헬렌앤미 (2019)

뮤지컬 만덕 (2017)

뮤지컬 넌센스 (2017)

뮤지컬 코스프레 파파 (2018)

뮤지컬 모던걸 백년사 시즌2 (2017) 외 다수


알앤디웍스 스튜디오 단원 최종합격(2020)


2020 동아 뮤지컬 콩쿠르 일반부 입상

2020 경향 뮤지컬 콩쿠르 일반부 입상

2019 동아 뮤지컬 콩쿠르 일반부 '동상' 입상

2017 용인 뮤지컬스타 페스티벌 일반부 '동상' 입상

매년 DIMF 뮤지컬스타 일반부 본선 및 입상(다수)






입시지도(최종합격만. 1차,예비 제외)

명지대 뮤지컬과 최종합격

한세대 뮤지컬과 최종합격

세종대 영화예술학과(자유연기 발성 & 노래지도) 최종합격

서울예대 연기과 최종합격

동아방송예술대 최종합격

백석예대 뮤지컬과 최종합격

한양여대 뮤지컬과 최종합격

국제예대 뮤지컬과 등 다수의 뮤지컬과 입시 최종합격



성우 발성지도

2020 - 대원방송 공채 1차합격 1명 (총 2명 중 1명)

2021 - 투니버스 공채 1차합격 3명 (총 4명 중 3명)






 

 

레슨실은 서울 영등포구청역 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울 스튜디오 오픈과 함께 피아노 클래스 신설되었습니다.

 

 

1인 1회에 한해 상담 & 테스트레슨 가능합니다.

상담&테스트 레슨받아보시고 마음에드시면 레슨하실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clashers

네이버 카페 : http://cafe.naver.com/limusical


(블로그와 카페에는 더 많은 정보와 레슨생 Before & After 및 오디션 최종합격 공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레슨생 레코딩수업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user/gunbangjn


 

 

  

댓글